소개


목포경실련은 

목포경실련은 시민들의 뜻과 힘을 우리 지역의 경제정의와 사회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일하는 시민운동단체입니다. 목포경실련은 2000년 6월 29일에 창립한 이후 경실련의 정신과 방법으로 목포, 무안, 서남권, 전남의 미래와 시민사회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목포경실련은 앞으로도 실사구시의 정신으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나아가 어떠한 이해관계에도 영합하지 않고 흐트러지거나 주저하지 않고 정론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동시에 시민운동의 초석인 풀뿌리시민운동과 주민운동을 앞장서 실천하고 항상 운동의 현장에 같이 있는 친근한 주민운동의 벗으로 면모를 갖추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무안군민과 함께하는 목포경실련무안군민회

무안군민과 함께하는 목포경실련무안군민회목포경실련무안군민회는 ‘군’이라는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다른 지역경실련들이 부러워할 정도로 어엿하게 활동하는 경실련 지역조직으로서 농촌지역의 발전과 지역사회의 협력 및 교류를 이끌어낼 소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실련전남협의회

경실련전남협의회는 광주ㆍ순천ㆍ여수ㆍ목포경실련으로 구성된 지역조직으로서 전남의 미래를 고민하며 사회개혁과 시민사회의 성장을 위해 실천하고 있습니다.전남도와 도의회의 발전을 위한 시민감시와 정책개발운동 장묘문화개선을 위한 전남도민 교육과 묘지정비 시범사업 전남도와 시ㆍ군의 부패실태 조사와 고발, 반부패 제도 확산운동 대규모 개발사업의 난개발 방지를 위한 감시운동 경실련 활동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경실련 활동에는 원칙이 있습니다.

특정당파나 이념에 얽매이지 않으며, 시민의 공익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비당파적 순수 시민운동입니다. 비판이 목적이 아닌 실사구시 정신에 입각한 합리적이고 실천가능한 대안을 제시합니다.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정의사회구현을 위해 합법적, 평화적인 운동방법을 실행합니다. 경실련 주장은 균형과 조화, 경제성장과 사회적 형평성 어느 한 부분에 치우치지 않습니다.

 

 

  정부운영보조금 0%

경실련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만든 임의적 단체입니다. 그러나 경실련은 회원의 이익이 아닌, 우리 사회 전체의 편익 증진을 추구합니다. 경실련과 같은 시민단체는 단체가 추구하는 목적에 따라 뜻을 같이 하는 시민이 자발적으로 모여 구성하고, 정부로부터 단체운영지원금을 받지 않습니다. 회원이 납부하는 회비와 후원을 주된 재원으로 할 때 시민단체는 건강하게 생존할 수 있습니다.